티스토리 뷰

출판사 : 디스커버리미디어

지은이 : 전익진

 

제1강  집계와분석 

데이터로 할 수 있는 것

데이터>정보>지식>지혜

 

 

제2장 시장분석

목표 시장을 선정하라

기본 데이터셋 : 대상, 연령별,비율,잠재 고객비율, 평균구매주기, 평균구매비용

-> 추가 : 연간 구매 횟수(365/평균구매주기), 대상고객수(대상*비율*잠재고객비율), 

-> 추가산출 : 지역의 연령대별 시장크기 : 연간구매횟수*대상고객수*평균구매비용

지역의 연령대별 총합 시장이 전체 시장이며, 이 전체 시장이 목표시장이 된다.

 

 

제3장 시장 점유율 분석

시장에서의 지위를 파악하라

시장 점유율을 확인하는 목적 : 시장에서의 생존을 판단하는 잣대로 활용

 

경쟁업체의 매출액은 구하기 쉽지 않으며 이때, 전체 시장 규모를 여러 통계 사이트에서 구함으로 자사의 시장 점유율을 구할 수 있다.

매출액 기준 절대적 시장 점유율 = 당사매출액/전체시장매출액

 

 

제4장 성장률 분석

우리는 얼마나 성장하고 있는 거야?

점유율이 매출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가?

 

단순 매출 성장률 = (올해매출액-전년도매출액)/올해매출액

CAGR(Compound Annual Growth Ratio) : 평균성장률

BCG

 

매출 성장률  
Question Mark Star 시장 점유율
Dog CashCow

 

 

제5강 비용분석

얼마나 남기고 장사하세요?

마진율

 

제6강 제풀별 매출추이

매출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Product Life Cycle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